커피의 종류 -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카푸치노,카페라떼,카페모카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에 가면 흔히 볼 수 잇는 에스프레소 전용 커피 머신기로 커피를 추출하는데 9기압의 압력, 온도 90도 전후에서 20초안에 30㎖ 빠르게 뽑아낸 커피를 에스프레소라고 부른다.
공기를 압축하여 짧은 순간에 커피를 추출하기 때문에 카페인의 양이 적고 커피 고유의 진하고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에스프레소는 데미타세라는 조그만 잔에 담아져 나온다.
아메리카노
보통 미국사람들이 마시는 커피스타일로 유럽 스타일보다 묽게 추출한 커피이다.
에스프레소 1잔을 250mm정도의 머그컵에 넎고 뜨거운 물을 혼합하여 커피를 연하고 부드럽게해서 마실 수 잇는데 취향에 따라서 혼합하는 뜨거운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카푸치노
프랑스에서 개발된 커피로 우유의 부드러움과 커피의 진한 맛이 특징이며 지역이나 나라마다 만드는 방식이 다양한 커피이다.
일반적으로 에스프레소 1잔 : 우유 : 우유거품=1:2:3으로 하여 표면에 풍성한 거품을 만들고 그 위에 기호에 따라 계피가푸를 뿌려 즐기기도 한다.
카페라떼
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 1잔에 따듯한 우유를 1:2 또는 1:3정도의 비율로 섞는 커피인데 우유가 혼합되어 맛이 부드러워 프랑스에서는 주로 아침에 마시며 이탈리아에서는 카페라떼, 프랑스에서는 카페오레, 스페인에서는 카페콘레체라고 각각 불려진다.
카페모카
에스프레소 1잔에 우유, 초콜릿과 휘핑크림이 조화를 이루러 초콜릿의 달콤한 맛과 우유의 부드러운 맛이 에스프레소 1잔의 커피와 조화롭게 어우러진 커피가 카페모카이다.
특히 커피 메뉴에서 모카는 초코란 뜻으로 사용된다.
커피의 종류 -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카푸치노,카페라떼,카페모카
커피 마신 후는 물양치가 좋아.
커피가 기억력에 좋아
원산지 별 커피의 맛과 향을 알면 자신의 입맛에 꼭 맞는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다
커피, 시럽 넣은 만큼 단맛 못 느끼는 이유는
커피의 기원
카페라떼 효과 - 커피값을 모으면 30년후에 2억원.
카페인 과다섭취 부작용 골다공증·위장질환 우려
커피믹스 봉지로 뜨거운 커피를 저을 경우 위험
아이스커피가 비싼 이유